한결같은 열정으로 원조 선비 꼬마김밥의 꿈을 키워 가겠습니다.

[시민일보]㈜와이엔비푸드, ‘선비꼬마김밥’에 종이용기 보급… ECO 경영실천 나서_2022.02.14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2-02-14 12:02:00 조회수 369
원조 꼬마김밥 프랜차이즈 “선비꼬마김밥”의 본사 (주)와이엔비푸드가 꼬마김밥용 종이용기를 보급하며 ECO 경영 실천에 나선다고 밝혔다.
그동안 꼬마김밥 테이크 아웃용 포장은 스티로폼과 랩을 사용하여 포장을 하였으나 작년 하반기부터 직영점 및 시범운영 가맹점에 테스트를 진행하여 점주 및 고객 피드백 과정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환경을 생각한 정책변경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 확인을 거쳐 변경하였다.
종이 용기로 변경할 경우 현재 가맹점 기준 월 3.6톤의 스티로폼을 줄일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가맹점 확대에 따라 연 50톤 이상의 스티로폼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비꼬마김밥의 새로운 시도는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저 고객들이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꼬마김밥의 완전한 종이용기 변경은 동종업계 최초로 선비꼬마김밥을 모방하는 미투브랜드에 대한 대응으로 가맹점주의 권익을 보장해주고 있다.

또한 (주)와이엔비푸드의 사내에서도 친환경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이메일 및 분리수거 정리, 사무실 절전, 다회용 식기 사용 등의 탄소 중립 실천사항을 정하여 장려하고 있고 신규 적용한 꼬마김밥용 종이용기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사회에 환원 하는 등 지역상생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하고 있다. 
(주)와이엔비푸드 박영복 대표는 “동종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스티로폼 문제를 해결하고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종이용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적용시켜 자원순환의 가치를 나누며 친환경 용기 사용 문화 조성에 앞장을 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비꼬마김밥은 2011년 대전 본점 오픈 후 2017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원조 꼬마김밥 전문 프랜차이즈로 시장검증 없이 유행에 맞춘 아이템 위주의 브랜드와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대전을 비롯한 서울, 경기, 대구, 영호남, 충청, 세종 등 전국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155호점의 가맹점과 4호점의 직영점을 둔 독보적인 브랜드이다.

 

출처 :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160269265266987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이투뉴스]㈜와이엔비푸드, ‘선비꼬마김밥’에 종이 용기 도입… “ECO 경영 실천할 것”_2022.02.13
다음글 [이데일리]㈜와이엔비푸드, '선비꼬마김밥' 먹고 또 먹고 이벤트 진행_2022.05.01